본문 바로가기

엔젤산업테마주 TOP11 정리 | 2024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영유아산업|주식차트

6분전 작성됨 2024. 6. 1.

엔젤산업테마주에는 모나미, 손오공, 남양유업, 네오팜, 삼익악기, 대교, 매일유업, 토박스코리아, SAMG엔터, 오로라, 메디앙스가 있습니다. 각 기업의 정보와 주식 차트를 정리해두었으니, 이를 참고하여 매수와 매도의 적절한 타이밍을 예측해 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주식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주식 매매포지션 정하는 방법
주식 재무제표 보는 방법

 

▼ 키움증권 조건검색기 만드는법 바로가기 ▼

▶키움증권 조건검색기 만드는법 바로가기

순위 종목명 현재가 시가총액 PER EPS PBR 이익잉여금
1 모나미 2,735 517 -8.9 -309 0.54 487
2 손오공 2,545 860 -6.21 -412 3.93 -672
3 남양유업 496,000 3,571 -6.54 -76,286 0.64 6,883
4 네오팜 28,050 2,302 9.45 2,968 1.37 1,136
5 삼익악기 1,201 1,087 28.6 42 0.37 2,143
6 대교 2,440 2,067 -1.77 -1,389 0.65 2,885
7 매일유업 43,000 3,373 5.6 7,678 0.57 3,218
8 토박스코리아 3,380 318 12.66 267 0.91 78
9 SAMG엔터 11,150 958 -5.24 -2,159 1.95 -670
10 오로라 6,670 718 9.49 703 0.5 1,203
11 메디앙스 3,155 372 5.1 619 0.41 820

엔젤산업테마주 11종목 총정리 2024

1. 모나미(엔젤산업테마주)

 

기업개요

  • 모나미는 문구류 등 판매하는 모나미, 항소 컴퓨터소모품을 판매하는 모나미이미징솔루션즈, 특판상품, 미술교육 컨텐츠 판매 및 온라인몰 운영 등을 영위. 오피스체인(문구프랜차이즈), 대형소매, 할인점/편의점, B2B부문, 온라인채널 등으로 나누어 채널역량을 강화. 사업본부는 유성매직, 보드마카, 네임펜을 판매하는 문구, 잉크카트리지 및 토너와 관련된 컴퓨터소모품, 기업서비스팀(특판상품), 이커머스팀(온라인몰) 등의 기타 로 나뉨.

기업실적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외형 축소와 함께 원가율 악화, 여기에 판관비와 인건비 등 비용이 증가하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적자전환함. 문구 사업에 있어서 국내 전체 시장의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를 통해 꾸준한 재무구조 개선 노력을 진행하고 있음. 모나미 패션 랩 런칭과 콜라보 제품 출시로 매출 증가 노력 중.

모나미일엔젤산업테마주
모나미일엔젤산업테마주

2. 손오공(엔젤산업테마주)

기업개요

  • 손오공은 1996년 12월 30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1월 7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손오에서 유통하는 중요 상품에는 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쥬라기월드 등 마텔완구와 옥토넛, 포켓몬카드, 레이디버그, 신비아파트 시즌4, 다트존 등 캐릭터 및 일반완구가 있고, 게임으로는 닌텐도 등이 있음. 종속회사인 손오공아이비는 '리그오브레전드' 총판서비스 용역을 PC방에 제공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5% 감소, 영업손실은 58.6% 증가, 당기순손실은 55.3% 증가. 출산율 감소 여파에 따라 완구게임시장이 쪼그라들고 있어 해당 여파가 사업에도 반영중임. 이에 따라 영업손실이 발생하였음. 2023년 8월 김종완 손오공 대표는 보유 주식 전량(6.22%)을 경영 및 재무컨설팅 회사 에이치투파트너스에 매각함.

손오공일엔젤산업테마주
손오공일엔젤산업테마주

3. 남양유업(엔젤산업테마주)

기업개요

  • 남양유업은 유가공 전문업체로서 총 5곳의 제조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영업 사업부문은 생산하는 제품의 형태에 따라 우유류, 분유류, 기타로 분류됨. 우유류에는 맛있는우유GT, 아인슈타인GT 등이 있으며 분유류에는 아이엠마더, 임페리얼XO 등의 제품군을 보유함. 기타 사업 부문으로는 몸이가벼워지는시간17차, 드빈치치즈, 외식사업, 건강한사람들(음료생산 및 OEM), 금양흥업(부동산경영 및 임대업)이 있음.

기업실적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 증가, 영업손실은 16.6% 감소, 당기순손실은 14.5% 감소. 분유매출 대부분은 내수판매되고 있으며, 중국 등 국외 수출의 판로개척에 노력 중. 제품군별 매출 비중은 우유류 51.1%, 분유류 19.0%, 기타 29.9%임. 분유 분야에서 최근 해외 브랜드 수입업체 증가 및 다수 국내 업체들의 분유 시장 진출로 인하여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음.

▼ 주제별 테마주 바로가기▼

▶주제별 테마주 바로가기

남양유업일엔젤산업테마주
남양유업일엔젤산업테마주

4. 네오팜(엔젤산업테마주)

기업개요

  • 네오팜은 2000년 설립되어 2007년 코스닥에 상장함. 네오팜의 화장품 주요 브랜드는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아토팜',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리얼베리어', 생활보습 바디 전문 '더마비', 자연주의 컨셉 '티엘스',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 '제로이드'가 있음. 병원, 유아용품점, 매스마켓 등의 유통망에 따라 광고판촉 및 마케팅 전략을 차별화하여 유통망에 차별적으로 접근함.

기업실적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2% 증가, 영업이익은 18% 증가, 당기순이익은 36.3% 증가. 화장품 제품의 내수, 수출 매출 모두 고르게 증가 중. 민감성 피부 관련 상품을 주력으로 하여 트렌드에 큰 영향을 받지 않음. 네오 대표 브랜드인 아토팜은 2022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도 '민감성 스킨케어 부문' 1위를 차지하며, 17년 연속(2007년~2023년) 1위를 유지중.

 

▼ 키움증권 조건검색기 만드는법 바로가기▼

▶키움증권 조건검색기 만드는법 바로가기

네오팜일엔젤산업테마주
네오팜일엔젤산업테마주

 

5. 삼익악기(엔젤산업테마주)

기업개요

  • 삼익악 악기사업의 주요 제품 품목 군은 피아노, 기타, 현악기, 일반악기로 구성됨. 피아노는 업라이트피아노와 그랜드피아노, 기타 및 현악기는 전기기타, 바이올린, 첼로, 일반악기는 플룻, 섹소폰 등을 판매. 전자악기는 신디사이져, 레코딩 장비를 판매 중이며, 관현악기는 바이올린, 첼로 색소폰 등을 판매하고 있음. 피아노 및 일반악기와 수입상품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며 부동산임대, 태양광사업으로 사업영역 확장함.

기업실적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3.9% 감소, 영업이익은 44.1% 감소, 당기순이익은 77.3% 감소. 주력사업인 악기 및 에너지 사업부분의 전반적인 매출 감소로 외형이 축소함. 전기 투자부동산 매각이익 반영으로 인한 상대적 기타 수익도 감소 해외 현지 법인 활성화에 따른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부가가치 중심으로 사업을 강화해나갈 예정.

삼익악기일엔젤산업테마주
삼익악기일엔젤산업테마주

6. 대교(엔젤산업테마주)

 

기업개요

  • 1976년 07월 09일에 한국공문수학연구회로 설립되었으며, 1986년 12월에 법인전환되어 학습지의 출판, 제조 및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하는 교육ㆍ문화기업임. 국내 최초로 개인별 능력별 1:1 학습관리를 제공하는 교육시스템을 도입한 이후 사업 영역을 확대해옴. 대표 브랜드로 '눈높이', '차이홍', '솔루니' 등이 있음. 교육서비스, 교육기관사업, 해외교육사업, 디지털교육플랫폼 개발, 학원 전문서비스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기업실적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4% 감소, 영업손실은 44.4% 감소, 당기순손실은 30% 감소.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판관비 절감 등 노력에 성공하며 영업적자 폭을 크게 줄임. 2023년 디지털 시스템 기반 마련을 통해 전체 학습지 제품 중 디지털 제품의 매출 비중 연말기준 30%까지 상승. 능 독해트레이닝등 프리미엄 에듀테크 제품을 통해 디지털 비율 지속 확대 예정.

▼ 주제별 테마주 바로가기▼

▶주제별 테마주 바로가기

대교일엔젤산업테마주
대교일엔젤산업테마주

7. 매일유업(엔젤산업테마주)

기업개요

  • 2017년 5월 매일유업에서 인적분할 되었으며, 낙농품 및 음료 제조판매/수출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주요 제품으로는 매일우유,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앱솔루트 명작, 매일바이오, 뼈로가는 칼슘두유 등이 있으며 2023년 12월 말 기준 국내업계 중 최다인 총 17품목의 특수분유를 운영. 백색우유 시장 내 매일유업의 유기농 제품은 시장점유율 76%로 1위를 견고히 지키고 있음.

기업실적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 증가, 영업이익은 19% 증가, 당기순이익은 282.1% 증가. 전 사업부문 고른성장세를 유지하며 외형은 확대되었고, 효율적인 비용 집행을 통해 영업이익 또한 성장세를 유지함. 매일유업은 베이커리 브랜드 밀도를 인수했으며, 온라인시장 등을 확대하는 동시에 장기적으로 글로벌 시장으로 베이커리 사업을 확대하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함.

매일유업일엔젤산업테마주
매일유업일엔젤산업테마주

8. 토박스코리아(엔젤산업테마주)

기업개요

  • 주요 제품은 유아동 신발로 현재 30여개의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를 국내 및 해외 판권자와 독점 및 홀세일(도매) 계약을 하여 판매하고 있음. 토박스코리아는 현재 백화점 31개, 아울렛 16개, 쇼핑몰 8개, 대리점 1개점로 총 56개점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 토박스코리아의 매출 구성은 신발 약 88.17%, 악세서리 약 8.91%, 의류 약 2.28%, 기타 약 0.64%등으로 이루어짐.

기업실적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 감소, 영업이익은 40.9% 감소, 당기순이익은 38% 감소. 토박스코리아는 외부 M&A 및 내부 디벨롭을 통해 외형 확장과 지속적인 성장의 발판을 만들어가려 노력하고 있음. 토박스코리아는 의류 전문 기업 스타일노리터 인수를 통해 의류 부문에 진출하며 유아동 종합 패션플랫폼으로의 도약도 준비하고 있어 매출 성장이 기대됨.

▼ 키움증권 조건검색기 만드는법 바로가기▼

▶키움증권 조건검색기 만드는법 바로가기

토박스코리아일엔젤산업테마주
토박스코리아일엔젤산업테마주

9. SAMG엔터(엔젤산업테마주)

기업개요

  • SAMG엔터는 콘텐츠 제작 및 배급, 라이선스 판매, 완구 제품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자체 캐릭터와 브랜드의 키즈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유튜브, iQiyi, YOUKU 등), OTT, IPTV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 캐릭터와 브랜드를 활용한 완구-의류-화장품 등 머천다이징(MD), 교육, 게임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였음.

기업실적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2% 증가, 영업손실은 2487.4% 증가, 당기순손실은 25.3% 감소. SAMG엔터는 전년 동기 대비 영업손실이 증가하였으며, 주요 원인은 사업다각화에 따른 신규사업 투자 및 판매관리비의 증가임. SAMG엔터의 핵심상품인 '캐치 티니핑' 등 키즈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연령대를 높여 원천 IP로 확장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런칭.

▼ 주제별 테마주 바로가기▼

▶주제별 테마주 바로가기

SAMG엔터일엔젤산업테마주
SAMG엔터일엔젤산업테마주

10. 오로라(엔젤산업테마주)

기업개요

  • 오로라는 1981년 설립된 오로라무역상사를 모태로 1985년 법인 전환함. 캐릭터디자인 전문기업으로서 캐릭터디자인을 개발하고 캐릭터완구를 상품화하여 국내외 시장에 브랜드마케팅을 하는 글로벌 다국적 회사임. 주요 사업부문은 크게 글로벌 토이 사업, 국내 토이 사업, 콘텐츠 사업 등으로 구분 서울 본사를 중심으로 해외 생산법인(인도네시아, 중국)과 판매법인(미국,홍콩, 독일)을 설립하여 생산과 판매를 위한 글로벌 거점을 구축

기업실적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4% 증가, 영업이익은 54.9% 증가, 당기순이익은 3.1% 감소. 한국과 영국, 홍콩 사업본부 매출이 소폭 줄었지만 매출 비중이 가장 큰 미국 사업본부에서 호조를 보이며 전반적으로 전년과 비슷한 수준의 매출을 기록함. 원가율 하락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대폭 증가. 장난감과 캐릭터 사업은 연령층 또한 폭넓게 확대되고있어 시장은 지속적 성장이 예상됨.

오로라일엔젤산업테마주
오로라일엔젤산업테마주

11. 메디앙스(엔젤산업테마주)

기업개요

  • 메디앙스는 유아 토털문화기업으로 스킨케어, 수유용품, 완구발육 용품에서부터 유아용 패션에 이르기까지 "엄마의 또 다른 이름"이라는 모토 아래 육아에 필요한 임상의 과학적인 다양한 제품을 제공함. 스킨케어, 수유용품 등을 품목으로 하는 모자생활 BU 사업부문과 유아동의류를 품목으로 하는 패션 BU 사업부문으로 구성되고 있음. 메디앙스의 주요 브랜드는 Dr.ato, B&B, 더퓨어, UPIS, 타티네 쇼콜라 및 뮤아 등이 있음.

기업실적

  •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6%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메디앙스의 주요 브랜드는 Dr.ato, B&B, 더퓨어, UPIS, 타티네 쇼콜라 및 뮤아 등이 있음. 클린 뷰티 트렌드에 발 맞추고 시장을 주도하기 위하여 프랑스 이브비건에서 비건 공장인증을 시작으로 더퓨어 비건 라인을 런칭 함으로써 시장 확대와 타깃 확대에 노력.

메디앙스일엔젤산업테마주
메디앙스일엔젤산업테마주

개인적인 생각 및 요약

주가의 움직임을 살펴보면 5일선, 20일선, 60일선이 골든크로스를 이루었을 때 가장 강력한 상승세를 보이며 급등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항상 차트를 주의 깊게 관찰하고, 그날 시장에서 주도주가 무엇인지 파악하여 관련 테마를 확인하며 매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작성한 저는 주식 전문가가 아니며, 이 글의 내용은 저의 주관적인 의견을 바탕으로 합니다. 단순히 차트 분석에 기반한 견해일 뿐, 주식 시장의 전체적인 이해와는 관련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오롯이 본인에게 있으며, 항상 투자금을 지키는 신중한 매매를 하시길 바랍니다. 투자에 있어 철저한 준비와 분석이 중요하며, 독자 여러분의 성공적인 투자를 기원합니다.

 

다음글과 함께하면 더 좋은 수익을 낼수 있습니다.

 

▼ 테마주 찾는법 보러가기 ▼

▶테마주찾는법 바로가기

▼ 키움증권 조건검색기 만드는법 바로가기▼

▶키움증권 조건검색기 만드는법 바로가기

▼ 주제별 테마주 바로가기▼

▶주제별 테마주 바로가기

엔젤산업테마주
엔젤산업테마주

 

댓글